매일묵상

제목2021년 6월 17일, '거기서 내가 너와 만나고', 사무엘상 17:41-542021-06-17 10:06
작성자

2021년 6월 17일, '거기서 내가 너와 만나고', 사무엘상 17:41-54

 

*붙잡은 말씀

다윗이 블레셋 사람에게 이르되 너는 칼과 창과 단창으로 내게 나아 오거니와 나는 만군의 여호와의 이름 곧 네가 모욕하는 이스라엘 군대의 하나님의 이름으로 네게 나아가노라 (45절)

 

*느낌과 묵상

다윗과 골리앗의 대결은 예수를 믿지 않는 사람들도 잘 알 정도로 유명한 이야기이다. 보통 규모와 세력이 완전히 다른 대상과 싸울 때 쓰는 비유이다. 그러나 세상 사람들은 다윗의 작은 체구를 보며 극적인 승리를 이야기하지만, 성경은 다윗이 가진 정신에 대해서 강조한다. 다윗이 전쟁에 뛰어든 이유는 오직 하나 뿐인데, 바로 하나님의 이름이 모욕을 당했기 때문이다. 그는 골리앗을 앞에 두고도 그 정신을 잊지 않았다. 그것은 곧 살아계신 하나님의 이름을 욕되게 하는 자를 용서할 수 없었을 뿐이다. 다윗에게는 시종의 목적이 동일하다. 그 분명한 목적을 따라 전쟁에도 참전했고 결국 승리하게 되었다.

 

*적용과 결단

(성품)

거룩한 목적을 품고 그 목적을 잘 간직하겠습니다.

(행동)

필요와 상황에 이끌리는 삶이 아닌, 목적이 이끄는 삶을 살겠습니다.

 

*기도

주님, 우리의 다짐과 결단이 얼마나 허약한지 모릅니다. 살다보면 우리의 목적이 퇴색되고, 상황과 필요에 따라 흔들리고 변경될 때가 많습니다. 그러나 주님, 우리의 마음을 굳세게 하시어, 하나님께서 주신 귀한 목적에 합당한 삶을 살게 하여 주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