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묵상

제목2021년 4월 15일, '거기서 내가 너와 만나고', 빌립보서 1:1-112021-04-15 10:27
작성자

2021년 4월 15일, '거기서 내가 너와 만나고', 빌립보서 1:1-11

 

*붙잡은 말씀

너희 안에서 착한 일을 시작하신 이가 그리스도 예수의 날까지 이루실 줄을 우리는 확신하노라 (6절)

 

*느낌과 묵상

빌립보 교회는 유럽에 최초로 세워진 교회였다. 유럽 선교는 본래 바울의 의도가 아니었으나, 성령의 강권하심으로 결정되고 그렇게 유럽 땅에 최초로 빌립보 교회가 세워졌다. 그뒤 빌립보 교회는 바울에게 큰 위로와 도움이 되었다. 빌립보서는 기쁨의 서신이라 불릴 정도로, 그 안에 빌립보 교회를 향한 기쁨과 감사가 가득하다. 미약한 시작이었던 빌립보 교회 속에서 바울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행하실 선하신 일들을 확신한다. 그것은 막연한 미래에 대한 기대가 아니라, 확실한 예정에 대한 기쁨에서 비롯된 것이다.

 

*적용과 결단

우리의 삶은 알 수 없는 끝을 향해 가는 미지의 길이 아니다. 우리의 삶은 이미 결정되었다. 그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로 비롯되었고 부활로 완성된 세계다. 그리스도께서는 우리 안에서 이미 선한 일을 시작하셨고, 그것이 완성될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미 결정된 미래를 산다. 결론을 알고 시작한다. 결론은 부활이요 하나님의 승리다. 그러므로 지금의 어려움과 고난은 장차 올 영광에 족히 비할 바가 되지 못한다.

 

*기도

우리의 결국이 부활이요 하나님의 승리임을 믿고, 오늘의 고난을 이기며 살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