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묵상

제목2020년 5월 16일 FCA: Let’s go 개인 묵상 예배 (3)2020-05-16 09:37
작성자

2020년 5월 16일 FCA: Let’s go 개인 묵상 예배 (3)

 

“그러므로 내가 하는 말을 듣고 그대로 실천하는 사람은 바위 위에 집을 지은 지혜로운 사람과 같다. 비가 내려 홍수가 나고 바람이 불어 세차게 내리쳐도 그 집은 무너지지 않았다. 바위 위에 기초를 세웠기 때문이다.” (마태복음 7:24-25)

 

무엇이든 기본기가 중요합니다. 기본기를 잘 닦아놓지 않으면 그 위로 무엇을 쌓던 금방 무너지고 맙니다. 멋들어진 표현이나 연주나 폼들을 따라할 수는 있지만, 기본기가 약하다면 절대로 그 위로 올라갈 수는 없는 법입니다. 때문에 운동선수들은 아무리 금메달을 딴 선수라고 해도 기초부터 계속 훈련을 거듭하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는 하나님의 말씀을 듣기만 하고 실천하지 않는 사람들을 가리켜 기본기가 부족한 사람들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아무리 휘황찬란한, 겉보기에는 그럴 듯한 신앙경력과 교회생활을 하더라도, 하나님의 말씀을 단순하게 실천하는 일을 게을리한다면, 어려움이 닥칠 때 믿음이 곧 무너져버린다는 뜻입니다.

 

더 깊은 묵상을 위한 질문

 

1. 예수님은 왜 성경말씀을 읽고 그것에 따라 사는 것을 인생에서 견고한 기초를 세우는 것에 비유 하셨을까요?

2. 평소 성경을 읽는 양에 비추어 볼 때 당신의 기초는 얼마나 강한 가요?

3. 그와 같이 견고한 기초를 만들기 위해 당신이 해야 할 일은 무엇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