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묵상

제목2020년 7월 27일 김영봉, 사귐의 기도 - 알아드리는 것이 제일 큰 기쁨이다 (감사/찬양기도)2020-07-27 07:27
작성자

2020년 7월 27일 김영봉, 사귐의 기도 - 알아드리는 것이 제일 큰 기쁨이다 (감사/찬양기도)

 

내 영혼아 여호와를 송축하라 내 속에 있는 것들아 다 그의 거룩한 이름을 송축하라 내 영혼아 여호와를 송축하며 그의 모든 은택을 잊지 말지어다 (시편 103:1-2)

 

*알라딘의 요술 램프에서 나오는 지니를 기억하는가? 영적으로 성숙하지 않은 사람들은 하나님을 마치 지니처럼 생각한다. … 알라딘은 지니에게 감사할 이유가 없다. 시키는대로 하는 것이 지니의 사명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하나님은 알라딘의 지니가 아니다. 우리가 영적인 교제를 통해 체험하는 하나님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이 위대하고 아름다우신 분이다. … 이런 분 앞에 감히 설수 있다는 사실이 감격스럽다. 그런 분을 '아빠'라고 부르며 살 수 있다는 것, 그런 분이 나같이 덧없는 존재를 알아 주셨다는 것이 눈물겹도록 감사하다. 진정한 감사와 찬양의 기도는 성숙한 자만이 드릴 수 있다. … 그렇기 때문에 감사와 찬양의 기도는 가장 아름다운 기도라고 할 만하다. (91-92)

 

*하나님은 감사와 찬양 자체를 즐기시는 것이 아니다. 우리가 감사와 찬양을 드린다는 말은 그분이 우리에게 얼마나 중요한 존재인지를 인정한다는 뜻이다. … 자식이 철든 것을 확인하고 기뻐하는 부모처럼, 하나님은 우리의 영적 성숙을 보고 기뻐하신다. 감사와 찬양은 영적 성숙의 증거이기 때문이다. (94-95)

 

*감사와 찬양의 기도는 하나님께 올리는 것이다. … 그런데 감사와 찬양의 기도를 통해 우리 또한 받는 것이 많다. 감사와 찬양의 기도를 드리면 우리 마음은 은혜와 사랑으로 가득해진다. … 감사와 찬양의 기도가 우리 내면을 치유하고 통합하고 기름지게 해준다. (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