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묵상

제목2020년 4월 16일2020-04-16 14:12
작성자 Level 10

2020년 4월 16일 성경이 전해주는 걱정에 관한 7가지 (4)

너의 하나님 여호와가 너의 가운데에 계시니 그는 구원을 베푸실 전능자이시라 그가 너로 말미암아 기쁨을 이기지 못하시며 너를 잠잠히 사랑하시며 너로 말미암아 즐거이 부르며 기뻐하시리라 하리라 (스바냐 3:17)

걱정이 우리의 삶을 뒤덮을 때, 더 걱정스러운 일은 아무도 이 짐을 나눌 수 있는 사람이 없을 때입니다. 나 홀로 이 모든 걱정을 지고 살아야 한다는 것은 걱정을 두려움으로 만드는 가장 큰 요인입니다.

그러나 성경은 우리가 어느 때에고 홀로 있지 않는다는 사실을 말씀하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가운데 계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천상에 있는 고고한 존재가 아니라 우리와 함께 하시는 하나님, 즉 임마누엘이십니다. 임마누엘의 하나님은 우리에게 구원을 주시는 전능하신 분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찬양한다고 생각하지만, 사실 하나님이 우리를 더 즐거이 노래부르고 계신다고 성경은 말합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이름을 기뻐하며 부르고 계십니다.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우리의 가운데에서 우리를 도우시고, 우리를 기뻐하신다는 사실이 우리에게 위로를 줍니다. 그럴 때, 적어도 우리가 걱정을 넘어 두려움을 느낄 때에 그 두려움이 사라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러면 걱정도 사실 별개 아님을 인식하고 대응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