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묵상

제목2020년 6월 29일 에이든 토저-하나님을 추구함: 1. 가난한 자의 복2020-06-29 12:44
작성자 Level 10

2020년 6월 29일 에이든 토저-하나님을 추구함: 1. 가난한 자의 복

 

심령이 가난한 자는 복이 있나니 천국이 저희 것임이요 (마태복음 5:3)

 

*우리의 재난은 하나님께서 중심 영역에서 쫓겨나시고 사물(돈이나 욕심 등)들이 그곳에 들어오도록 허락되었을 때 시작된다. 인간의 마음 속에 사물들이 침범하기 시작했다. … 우리를 (물질만능주의로부터) 해방시킬 유일한 방법은 바로 십자가이다.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쫓을 것이니라." (p. 28-29)

 

*그들은 (하나님의 백성들) 소유욕으로부터 자유하게 되었으나, 모든 것을 소유한다. "천국이 저희 것임이요"라는 말과 같다. (p. 30)

 

*(아브라함과 이삭의 이야기를 설명한 후) 그 고통스럽고 축복되었던 경험 후에, '나의 것'이라는 단어는 아브라함에게 결코 다시는 같은 의미를 주지 않았다. 사람들이 의미하는 소유의 감정은 그의 마음에서 없어졌다. … 그는 자신이 아무 것도 소유하지 않았고, 자기의 진정한 보물은 내면적이고 영원한 것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었다. (p. 34-35)

 

*이러한 진리는 자연과학을 배우는 것처럼 기계적인 방법으로 터득되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경험되어져야만 비로소 진정으로 알게 된다. 아브라함의 호되고 모진 경험 뒤에 따라온 축복을 알려고 한다면, 우리도 우리 마음 가운데 그러한 경험을 통과해야 한다. … 만약 진정으로 하나님을 더욱 친밀하게 알고자 한다면 우리는 이 거부의 길로 가야만 한다. (p. 36-37)